Gimhae Urban Regeneration Support Center
Welcome to GURC
HOME > 도시재생이야기도시재생이야기 , 지역소식 > 김해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동

김해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동

 

추진단, 첫 전략회의 부서 협업 사업 발굴

김해시가 정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추진단을 구성하고 첫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18일 시청 회의실에서 신대호 부시장 주재로 관계 공무원과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뉴딜정책 방향과 김해시 도시재생 뉴딜사업계획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도시재생추진단은 신 부시장을 단장으로 사업 총괄부서인 도시디자인과 등 14개 부서장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도시재생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회의에서는 앞으로 5년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부서간 협업으로 스마트시티 조성 같은 연계사업을 발굴해 김해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8월부터 신규 사업대상지를 발굴하고 도시재생대학 운영, 주민협의체를 통한 의견수렴 등을 하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신 부시장은 “정부의 도시재생 정책에 발맞춰 도시재생추진단을 본격 운영해 지역 특성에 맞춘 우리시만의 특화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