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mhae Urban Regeneration Support Center
Welcome to GURC
HOME > 인사말

인사말

다문화와 역사문화가 동시에 공존하고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의 원도심 활성화

 

김해시는 1990년대 이후 적극적인 신도시개발과 제조업 중심의 산업성장을 통해 도시 전체적으로는 인구가 늘고 소득이 증가해온 도시입니다. 그러나 과거 도시의 행정, 교육, 상업, 문화, 교통의 중심지였던 원도심 지역(동상동, 부원동, 회현동 일대)은 대형마트(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 이마트 및 신세계 백화점 등)들의 입점, 기존 학교와 공공시설의 외곽이전, 도심 인프라 시설의 노후 등으로 인한 도심 쇠퇴 현상이 수반되고 있습니다.

 

김해시 원도심은 다문화와 역사문화가 동시에 공존하고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이러한 문화적 다양성에 기반해 그 장점들을 극대화시켜 쇠퇴지역을 활성화하는 것이 김해시 원도심지역 도시재생사업의 핵심전략입니다.

 

따라서 센터는 올해를 그 출발점으로 삼아 도시재생대학 등 주민역량강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도시재생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형성함으로써 김해의 도시재생을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김해시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시민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김해시 도시재생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 조승구


top